2024/02 3

1/72 BT-42 (2)

위장무늬작업, 위장무늬는 가장 적은양의 면이 드러나는 것부터 칠을 한다. 서페이서 밑 작업 후 험브롤 밝은 회색 계열을 칠한 후 흰색을 더 섞어 튀어나온 부분 위주로 뿌려준다. 그리고 설명서 가이드를 따라 마스킹액을 위장무늬대로 그려준다. 요철이 너무 심한곳이나 마스킹액이 안떼어질 부분 (에칭이나 깊은 틈세) 같은곳은 마스킹 테이프와 블루텍 등을 같이 사용해준다. 그리고 마스킹액이 굳으면 갈색 게열을 뿌려주고 흰색을 섞어 밝은 부분에 더 뿌려준다. 뿌리다 보면 햇갈릴 수 있으니 가급적 마스킹액을 다 덮지말고 알아볼 수 있을 정도는 남겨둔다. 그 위에 다시 갈색을 덮어 마스킹액으로 위장무늬를 만들어준다. 가금 설명서대로 하면 진행이 어려운곳이 있으니 요령껏 변화 시키기도 마스킹 액이 굳으면 마지막 남은 부..

하비플렉스 우뢰매 풀 레진킷

와디즈 펌딩으로 주문제작한 하비플렉스 우뢰매 레진킷이다. 원래는 블루레이 DVD포함 풀 패키지가 있고 레진킷 풀패키지, 블루레이 DVD단품, 레진킷 단품 이 네가지의 옵션이 잇었는데 가격의 압박으로 레진킷 풀패키지만 구입했다. 블루레이DVD포함 풀패키지는 거의 50만원에 육박한다. 키덜트 상품들은 비싸다. 본인이 구입한 풀레진킷 패키지는 297000원....배송비 3000원을 포함하면 30만원이다. 레진킷의 구성품을 보면 조금 아쉽다....아니 조금 많이 아쉽다. 디테일하지도 박력있지도 않은 애매한 디자인이라고 생각된다. 오리지널 포스터를 사용한 박스아트는 맘에든다. 그러나 구성품은 조금 허전 ..... 최대한 적은 부품으로 단순한 폼을 목표로 제작한듯. 작업시에 관절을 개수할수 있을지 연구를 해봐야겠다..

기타 모형 2024.02.23

1/72 BT-42

핀란드군의 BT-42 제작에 들어갔다. 오랬동안 너무 만들어보고싶은 전차였는데 제작에 선뜻 착수하지 못한 이유는 마땅한 킷이 없어서였다. 2024초부터 미뤄왔던 BT-42를 추진할 수 있었던건 플라이호크의 BT-7일반판을 입수하였기때문 기존에 한정판을 가지고 있었지만 개조작업을 위해서 한정판킷을 헐고 싶지는 않았다.... 가장 오래전에 출시된 BT-42인잭션 킷이 UM제품 그리고 수년전에 출시된 드래곤제품, 이 두킷은 품질이 성에 차지 않아서 열심히 고친다고 맘에드는 완성도가 나오지 않을거라생각, 둘 중 어떤 걸 포탑 베이스로 활용할지 고민하다 결국 포탑 자체는 드래곤걸로 픽업하였다. 드래곤 제품도 상태가 아주 안 좋은데 그나마 UM포탑보다는 조금 났다는 결론이다. 드래곤제를 대충 가조립해보면 이렇다....